[OCS PEOPLE]
89기 문명식 부이사관
99기 문유미 중령
해군군수사령부 품질관리처 OCS 선후배
군수사령부 품질관리처에는 OCS 선후배가 함께 근무하고 있다.
군수사령부 문명식 부이사관(89기)과 문유미 중령(99기)이 주인공이다.
품질관리처장 문명식 부이사관은 OCS 89기로서 2함대에서 고속정 부장, 백령도 작전반장 임무 등을 수행하며 5년간의 해군생활을 마치고, 예비역 대위로 전역하였다. 품질관리처의 선임과장인 수상함 품질관리과장 문유미 중령은 OCS 99기로 '04년에 기관장교로 임관하여 대조영함(DDH-II) 기관장 등 10여년의 함정근무 및 해군본부 군수참모부, 정비창 등 군수 핵심부서에서 근무한 후, 올해 1월에 품질관리처로 전입하였다.
군수사 품질관리처는 조달품 및 국내외 정비품 검사, 외주정비 감독업무를 수행함으로써 해군 군수품 품질관리 업무를 총괄하는 부서이다. 특히, 한국선급,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등 대외기관과 MOU를 체결하고 협력함으로써 품질향상 및 역량강화에 힘쓰고 있다.
또한, 품질관리처가 '23년 군수사 생생 군수통 사진 콘테스트에서 최우수로 선정되는 등 밝고 행복한 병영문화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
OCS 선배와 현역 중령이 함께 근무하고 있어 OCS 현역후배들이 편안하게 찾아오는 등 소통의 창구가 되고 있다. 또한 해군 군수의 핵심부서에서 근무하고 있는 만큼 더욱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해군과 해군 군수발전에 더욱 큰 기여를 할 것이라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