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S NEWS]

최홍윤 회장,해군 지휘부 순회방문

4월 7일 작전사령부 및 항공사령부 예방


(사)해군OCS장교중앙회 최홍윤 회장은 해군 지휘부 순회방문의 일환으로 4월 7일 부산 해군작전사령부와 포항의 해군항공사령부를 방문했다.

첫 일정으로 작전사령관(김명수 중장, 해사 43기)을 예방하여 해군의 미래 작전개념에서 함정 탑재 무인기 전력의 강화에 대해 관심을 표명했다. 또한 OCS 현역 동문들이 진급 기회와 장기복무 기회를 공정하게 가질수 있도록 더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그리고 유능한 인재들이 OCS 장교로 더 많이 지원할 수 있도록 작전사령부와 우리 중앙회가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작전사령관 접견 및 오찬에는 이상식 준장(부사령관, 학군 37기), 김지훈 준장(해양작전본부장, 해사 48기), 이재춘 대령(참모장, 해사 48기), 이희정 대령(OCS 92기)이 배석했다.


(사)해군OCS장교중앙회 최홍윤 회장은 4월7일 오후에는 해군항공사령부(사령관 김성학 소장, 해사 45기)를 예방하여 부대 현황 및 향후 발전 계획을 청취했다. 


특히 항공사령부에 근무하는 OCS 동문들과 별도의 간담회를 갖고 중앙회가 현역 동문들의 위상제고를 위해 노력하는 만큼 후배들도 각자의 위치에서 적극적인 근무태세와 솔선수범하는 리더십으로 해군장교의 귀감이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OCS 현역 참석자는 김정도 대령(66전대장, 89기), 구학민 5급(89기), 태영호(96기), 김태호(99기), 추병기(99기) 중령, 박수용(112기), 김경남 소령(113기)이 참석했다.

이번 순방 일정에는 권학주 부회장(75기), 임원 사무총장(89기), 최정혁 조직국 간사(106기)가 수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