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탐험이다

한국인 최초 단독 요트 세계 일주에 성공한‘대한민국 명예해군 1호’ 탐험인 강동석 이야기『인생은 탐험이다: 내 안의 모험 유전자를 깨워라』는 한국인 최초 단독 요트 세계 일주 기록을 보유한 탐험인 강동석의 이야기를 담은 탐험에세이다.
스물한 살에 우연히 요트에 관한 책을 읽고 요트를 배운 지 몇 개월 만에 태평양을 횡단한 저자는, 그 후 9.2미터짜리 중고 요트 ‘선구자 2호’에 몸을 싣고 세계 일주에 도전하여 3년 5개월에 걸친 단독 요트 세계 일주에 성공했다. 또 이에 그치지 않고 세계 12봉인 히말라야 브로드피크에 도전했고, 고 박영석 대장과 함께 북극점 탐험에 참여하기도 했다.이 책은 끝없는 도전과 탐험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사회에서 경험한 저자의 이야기를 한데 엮은 것이다. 총 7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탐험의 첫 시작인 태평양 횡단부터 단독 요트 세계 일주, 히말라야 원정, 북극점 탐험 등의 경험을 생생하게 담았다. 저자의 이야기는 단순한 모험 성공담이나 취업 성공담이 아니다. 사회가 정해 놓은 틀에 따르기보다 자신만의 기준으로 삶을 개척하고자 했던 한 사람의 이야기다. 그는 진정한 성공이란 본인이 가지고 있는 모든 것을 바쳐서 후회 없는 삶을 사는 것이라고 말한다. 나름의 목표를 세우고 도전하는 것, 내가 정말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것. 그것이 바로 저자가 바라고, 실천하는 삶의 방식이다.
■지은이■강동석
경남 합천이 고향이며 미국 UCLA에서 평범한 대학 생활을 하던 21세에 우연히 요트 관련 책을 읽고, 요트를 배운 지 몇 개월 만에 태평양을 횡단하였다. 그 후 길이 9.2미터짜리 중고 요트 ‘선구자 2호’에 몸을 싣고 세계 일주에 도전하여 3년 5개월 만에 요트로 세계 일주를 한 최초의 한국인이 되었다. 또 세계 12봉인 히말라야 브로드피크에 도전하였고, 고 박영석 대장과 함께 북극점 탐험에 참여하기도 했다. 세계 최대 회계법인인 딜로이트를 거쳐 현재 미국 연방준비은행(Fed) 감사팀에서 일하고 있으며, 자신의 경험을 고국의 젊은이들과 나누기 위해 매년 한국을 찾아 강연을 하고 있다. 지금은 평범한 삶을 살고 있지만 여전히 새로운 도전을 꿈꾸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