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S NEWS]
OCS 공식 카톡방 다시 만들기로
김성엽 부회장 주도, yuong OCS 참여 확대
9.18 임원회의에서는 새로 선임된 김성엽 조직강화특위 부회장이 조직강화활동의 첫과제로 후배기수들을 더 많이 참여시키기위해 OCS 공식 카톡방을 다시 개설하기로 했다. 기존 카톡방에는 90기 이상의 후배기수들은 없고 선배기수들만 있는데다가 너무 정치적인 내용 위주로 올라오다보니 후배기수들이 들어올 생각조차 않는다고 했다. 새로 개설하는 카톡방에는 정치,종교,여성 관련된 사항은 일체 올리지않는 3불원칙을 적용하기로 했다. 그리고 김성엽 부회장이 사무총장 시절에 만든 yuong OCS 모임을 다시 활성화시켜 90기 이상의 후배기수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할 계획이다.
박영준 회장도 김성엽 부회장을 조직강화특위 부회장으로 선임한 첫번째 이유가 후배기수들을 많이 참여하도록 하기위함이라고 전제하고, 우리 커뮤니티가 해군장교라는 본연의 신사도 정신을 지켜나가고, 충무공 정신을 이어받아 바다와 나라를 수호하는데 앞장서고, "노블레스 오블리주" 정신을 사회에서 선도적으로 실천할때, 국가사회적으로도 존중받고 후배기수들도 기꺼이 따르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우리 정관 상에 엄연하게 정치활동을 하지않는다고 명시돼 있는만큼 정치적인 내용들은 일반 SNS에서 생각이 다른 사람들과 마음껏 논쟁하고, 우리 커뮤니티 SNS에서는 배제해 주기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