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S NEWS]
박영준 회장, 중앙회 조직강화 및
법인 행정업무 안정적 관리체제 구축
(사)해군OCS장교중앙회 박영준 회장은 지난해 정기총회에서 회장에 추대된 이후, 금년에 코로나 사태로 인해 전통적으로 해왔던 취임식을 겸한 신년임원회의도 갖지 못했다. 다른 OCS행사도 취소되면서 회의 나 행사, 부대방문행사도 갖지 못했다. 그러나 박영준 회장은 그 사이에 OCS 중앙회의 조직을 강화하고 사단법인의 행정사무,재무회계 업무등을 내실있게 안정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인사를 단행했다. 또한 중앙회 사무실을 이전해 임대료및 관리비 지출을 월 100만원 이상 절감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5년동안 사무총장을 맡아온 이원율 사무총장이 개인사정으로 사임함에 따라 사무국장을 맡았던 송태호 사무국장을 사무총장에 임명했다. 그리고 60기 박정민 감사의 임기가 만료돼, 후임 감사에 73기 장홍균 부회장을 추천해 임시총회에서 선출되도록 했다. 또한 OCS조직에 후배 동문들을 많이 참여하도록하고 조직활성화를 위해 조직강화특위 부회장에 76기 김성엽 前사무총장을 부회장에 선임했다.
그리고 중앙회가 사단법인 및 지정기부금단체로 등록되면서 이에따른 행정보고업무,세무신고업무 등의 법인 행정업무와 중앙회 사무국 업무, 재무회계 업무, 홍보국 업무 등을 맡아 실무적으로 추진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하기위해 66기 박정우 (前 사무총장,부회장)자문위원을 이사로 선임하고,상임고문으로 위촉했다. 박정우 상임고문은 그동안 해군OCS회보와 모바일 웹진 편집및발간을 맡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