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스마트 국토 엑스포 참여

국토부 주최 ‘2019스마트국토엑스포’

완주소셜굿즈 홍보관 운영

 

 

지난 8월 7일, 완주소셜굿즈센터는 사회적 경제 활동에 관심이 있는 지역주민, 완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 조합원과 함께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 ‘2019 스마트국토엑스포'에 다녀왔습니다.

 

 

올해 12회를 맞이하는 이번 스마트국토엑스포는 ‘공간정보의 연결과 융합, 스마트한 미래를 열다’라는 슬로건으로 디지털 트윈, 스마트시티, 자율주행자동차 등 최신의 공간정보 기술과 서비스 동향을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국내 최대 산업 교류의 장(총 86개사, 187개 전시부스 운영)으로 전시, 컨퍼런스, 글로벌 프로그램, 비즈니스 프로그램, 일자리창출 프로그램으로 나뉘어 3일간 진행되었습니다.

 

 

그중 전시프로그램으로 완주소셜굿즈센터는 완주의 사회적경제조직에 의해 생산된 소셜굿즈 상품을 체험 할 수 있는 홍보관을 운영하였습니다. 전시부스에는 완주로컬푸드협동조합의 ‘소이푸드 진짜두유’, 완주식초협동조합 ‘높은초자리 식초스틱’, 완주가우리공동체의 수제가죽제품 등 이외에도 다정다감협동조합, 놀이교육공예협동조합 놀터, 효천도예의 제품들을 전시하였습니다.

 

 

그중 완주로컬푸드협동조합의 ‘진짜두유’와 완주식초협동조합의 ‘식초스틱’은 관람객이 직접 시음 및 시음결과 설문 작성 시, 소셜굿즈몰 모바일 바로가기 추가 시 완주소셜굿즈센터가 준비한 소셜굿즈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마련하여 많은 관람객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또한 전시부스 한편에는 완주와일드푸드축제, 월간소셜굿즈, 완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 브로슈어등도 함께 전시하여 관람객들에게 더 많은 완주의 사회적경제 활동을 홍보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번 ‘2019스마트국토엑스포’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완주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공동체와 협동조합으로 운영되는 사회적 경제를 알리고, 더불어 우리나라 국토가 4차 산업과 맞물려 빠르게 변화하는 역동적인 모습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

 

문의_완주소셜굿즈센터(063-714-4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