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소셜굿즈센터 직원역량강화 교육

'공동체사업의 이해와 중간지원조직활동가의 역할'

임경수 협동조합이장 이사장

 

 

완주소셜굿즈센터에서는 직원의 역량 강화 및 활동가로써의 자세 함양을 위해 월 1회 전직원 대상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지난 7월 29일, 세 번째 교육으로 지역경제순환센터에서 협동조합 이장의 임경수 이사장의 강의가 있었습니다.

 

이날 강의는 ‘공동체사업의 이해와 중간지원조직 활동가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약 2시간에 걸쳐 진행되었습니다. 임경수 이사장은 사회적경제가 무엇인지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공공기관과 공기업, 사회적 기업의 개념과 목적의 차이를 설명하고, 공동체에 대한 설명과 거버넌스에 대한 설명을 이어갔습니다.

 

또한, 완주소셜굿즈센터를 위탁운영하고 있는 완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를 설명하면서, 중간 지원조직이 해야하는 역할과 네트워크 조직이 해야 하는 역할을 구분지어 설명하여 직원들의 이해를 도왔습니다.

 

향후 과제로써 ①지역경제순환지표의 활용 ②중간지원조직의 혁신 ③도농 지방정부 간 연대 ④ 사회적 자본 확충 ⑤시민 자산화를 제시하고 설명하였습니다. 끝으로, ‘활동가로써 우리가 하는 일에 정체성을 가지고 임해주길 바란다’ 며 강의를 마쳤습니다.

 

교육에 참여했던 유현주 사원은 “정리가 안되었던 부분에 대해서 명확해진 점이 있고, 어떤 부분을 공부해야 할지의 방향이 생겼다. 부족한 부분은 더 공부하며 채워가도록 하겠다.” 고 소감을 말했습니다.

 

문의_완주소셜굿즈센터(063-714-4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