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사회적기업 육성 자치단체 평가 '대상' 수상

 

 

완주군은 지난 17일 서울에서 열린 고용노동부 주관 ‘2019 사회적기업 육성 자치단체 평가’에서 전국 1위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완주군은 △사회적경제 혁신프로젝트 ‘소셜굿즈 2025 플랜’의 전략적 추진 △완주형 사회적가치지표 개발을 통한 기업의 사회적가치 확산 △사회적경제 인프라 및 민관협력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특히 완주군은 사회적경제 용어도 생소했던 2017년, 군 핵심정책으로 '소셜굿즈 2025 플랜'을 발표하고 전략적 실행을 위한 전담조직 마련과 민관협치을 위한 소셜굿즈TF사업단을 구성하는 등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선도적으로 이끌어왔습니다.

 

시군 지역특화사업으로 사회적경제조직 34개를 완주형 사회적가치지표로 분석 및 심화컨설팅을 거쳐, 3개소를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끄는 성과를 창출하기도 했습니다.

 

단순히 정량적 기준에 맞춘 사회적기업 지정이 아니라 사회적 가치와 지속 가능성을 인정받은 기업을 지역에 뿌리내리게 할 수 있게 하는 시책 발굴로 다른 지역과 차별화하면서 크게 주목받았습니다.

 

앞으로도 완주군은 양질의 사회적 일자리 창출‧사회서비스 제공을 통해 사회적경제 조직을 육성하고 지역자립과 순환경제를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문의_완주소셜굿즈센터(063-714-4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