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G생명, 고객보호 도우미 제도’

 서비스 만족도 높인다  

 

 

 ING생명(대표이사 정문국)은 고객 불만에 신속

 하게 응대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고객 보호

 도우미 제도’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고객 보호 도우미 제도는 콜센터를 통해 상담한 고객의

 만족도가 낮은 경우 해당 고객에게 민원전담부서가 다시

 연락해 다시 상담하고, 관련부서의 민원검토 결과를

 고객에게 안내하는 제도다. 이 모든 과정은 3시간 내에

 이뤄진다.

 

 ING생명 소비자보호부 정종태 상무는

 “고객들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해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 고객 민원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ING생명 은 지난해 10월부터 담당자가 민원접수고객을

 직접 찾아가 민원 처리 결과를 설명하는

 ‘고객민원 방문설명제도’ 도 시행 하고 있다.